본문 바로가기

Book/IT

[리뷰] 다이내믹 프로그래밍 완전정복

요즘 알고리즘 책이 많아졌다. 웹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알고리즘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거의 하지 않았다. 나의 경우는 실제로 실무에서는 그런 알고리즘을 생각할 일이 거의 없었다. 이번에 프로젝트를 하면서 데이터베이스에서 중복을 최소화하기 위함 등등의 목적으로 재귀쿼리를 많이 사용하는 것을 봤다. 그 만큼 소스는 복잡해졌지만 table에 수는 많이 없게 되었다. MSA를 한다고 하면 대부분 table보다는 소스(app)에서 재귀함수를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되었다. 이 책에 처음에 재귀함수가 나와서 좋았다. 책 표지에도 '넌 이미 재귀를 능가했다'라고 적혀있다. 수 많은 알고리즘 책이 있지만, 한번도 안 봤다면 얇은 알고리즘 책 한권쯤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