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뷰]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

 TDD, DDD, MSA 등 최신 트랜드에 맞춤 이런 용어들을 많이 들어봤다. DDD 또한 오래전부터 있던 개념이긴 하지만 SI를 주로 했던 나에게는 생소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예전에 봤던 글 중에서 절차지향 개발 방법과 객체지향 개발 방법을 보고 충격을 받은 것과 비슷할 것이다. 같은 결과가 나오는 데 객체지향 개발 방법을 보면 제대로 이해할 수가 없었다.

 도메인 주도 개발 또한 많이 써보지 않은 개념이라서 많이 생소했다. 저자분께서는 대상 독자를 초·중급이라고 표현한 것으로 보아 나는 초급인듯하다.

 책을 보면 볼수록 간단한 개념은 대략 넘어갈 수 있지만 그것을 실제로 구현된 소스 코드를 보니 하나씩 따라가다 보면 이해는 가지만 내가 작성하라고 하면 못 할 듯하다.

 좋은 책이지만 동시에 어려운 책인 듯하다. 하지만 당장 내가 안 쓰더라도 이런 개념은 익히고 숙달하는 것은 자신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