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뷰] 스티븐 울프럼의 챗GPT 강의

 챗GPT가 세상에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놀라워하고 많이 사용했지만 사실 별 관심이 없었다. 왜냐하면 사용하는 법을 잘 몰랐기 때문이다. 계속해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google 검색엔진에다가 물어보고 있었다. 그러던 도중에 누군가에게 챗GPT를 브라우저에서 쉽게 플러그인으로 사용하는 법을 배우고, 문서 작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개념은 알고 있지만 정확하게 표현하기 힘든 단어들을 정의하거나, 표현하는 데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런 챗GPT가 사실 어떻게 동작하는 지에 대한 생각은 많이 해 보지는 않았다. 그냥 AI이라고 하니까 머 알아서 알고리듬을 이용해서 잘 돌아가겠지 하는 단순한 생각만 히고 있었다. 이 책을 통해서 1장에 챗GPT가 어떻게 동작하는 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전공 서적같은 복잡한 전문지식이 있어서 이해하기는 어려웠지만 AI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뜻 하다.

 2장에서는 저자인 스티븐 울프럼이 울르럼 알파라는 AI 검색엔진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2009년에 만들었다고 했으니 챗GPT보다 휠신 오래 전부터 있었는 데 전혀 모르고 있었다. 부록을 보면서 챗GPT와 울르럼 알파를 접목해서 또 다른 결과물을 만들어 나아갈 수 있을 뜻 하다. 쳇GPT와 울르험 알파의 장단점을 잘 활용하면 조금 더 정확한 결과물을 도출해 나아갈 수 있을 뜻 하다.

 챗GPT에 관심이 있는 분들, 울프럼 알파와 함께 챗GPT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