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뷰] 처음 배우는 네트워크 보안

 프로젝트를 하면서 네트워크 보안에 대해서 생각을 크게 해보지는 않았다. 하지만 클라우드 프로젝트로 넘어오면서 클라우드는 네트워크라는 말을 할 만큼 네트워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에 따른 네트워크 보안도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몇년전에 AWS Summit행사를 갔었는데 처음 갔을 때는 별다른 보안 얘기가 없다가 그 다음해에 갔을 때는 많은 부스에서 보안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하고 있었다. 그만큼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커져 가고 있다.

 그에 따라서 이 책은 네트워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배경지식을 알려주고, 실습환경을 통해서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해 주고 있다.

 또한 방화벽과 IDS, IPS 등의 내용을 알려주면서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여러가지를 알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본인이 네트워크 보안을 직접하지는 않더라도 프로젝트에서 항상 네트워크 보안에 대해서 즉 방화벽 신청이라도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기본적인 지식은 갖추어야 하겠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 트렌드를 보여주면서 현재와 미래의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것을 알려주고 있어 유요한 도움이 많이 되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