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IT

[리뷰] Git 교과서

예전부터 Git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쉽사리 접근하기 어려웠다.

간단하게 github에서 괜찮은 오픈소스를 받은 적이 있었지만, 본적 격으로 사용해 보지는 않았다.

그러던 중 간단하게 2명이 프로젝트를 온라인에서 진행한 적이 있었다. 그때에는 2명이라서 많은 문제가 생기지 않았다. git은 별로 어렵지 않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던 중 git을 활용해서 10명 내외의 프로젝트를 할 일이 생겼다. git에 대한 사용법을 먼저 익혀 프로젝트 인원들에게 전파해야 했기 때문에 git을 어떻게 하면 쉽게 접근 할 수 있을지 무척 많이 고민했었다.

처음에는 git을 SVN처럼 활용했었는데, 그러다 보니 서로 소스가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듯 적지 않은 문제가 발생했었다.

그리고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하고 프로젝트는 끝났지만, git에 대한 고민은 좀 더 깊어졌다.

 이 책을 보면서 그동안 고민했던 문제들에 대해서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느낌이다. git에 대해서 챕터 첫 장에 quick guide를 통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주고, 실습해서 git에 대해서 쉽게 정리하게 해 준다. 책 제목처럼 교과서라는 느낌을 확 주는 책이다.

git 대해서 쉽게 알고 싶은 분들은 책을 보시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