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IT

[리뷰] 파이썬을 활용한 금융공학 레시피

 올해들어 처음으로 주식을 시작했다. 그리고 빅데이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사람들하고 얘기를 하면서 빅데이터나 AI를 활용해서 주식을 해야한다고 말하곤 했다. 하지만 말이 쉽지 어디 그런게 금방되나 생각하던 찰라에 이 책을 보게되었다. 우선 주식에 관심은 조금 있었지만, 어떻게 하는지 별다른 지식이 없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간단하게나마 조금의 지식이 생겼다. 또한 자바는 그래도 주력 언어라서 어느정도 하지만, 파이썬을 별로 사용할 기회가 없어서 주저하고 있다가 이번을 계기도 해보게 되었다. 생각해보면 이 책에서는 파이썬이 아니더라도 엑셀로 좀 더 쉽게 접근을 하게 해줘서 코딩을 모르는 사람도 볼만한 책이 될 듯 하다.

 역시 이기종(문과 + 이과)는 쉽지 않는 것들이고, 이 세상에서 바라보는 융합형 인제가 될 수 있는 초석이 되는 책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여전히 금융을 어렵고, 파이썬도 갈 길이 멀기만 하다. 그래도 이 책으로 시작한다면 어느정도 개념을 잡을 수 있을 뜻 하여 괜찮아 보이긴 하다. 하지만 여전히 수학은 너무 어렵기만 하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