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IT

[리뷰] 처음 배우는 NHN Cloud

 예전에 Public Cloud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다. 그 때에는 Azure를 사용했었다. 아무것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사용하기란 생각보다 복잡했었다. 이 책을 보고 있으면 하나씩 나온대로 따라가도록 친절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매우 좋았다.

 물론 다른 외상 클라우드도 이런 실습과정이 있어 hands-on 할 수 있는 과정들이 많이 있으나, 대부분 짧은 시간내에 따라하기 급급했던 거 같다. 그런 점에서 실습위주의 친절한 설명이 되어 있다는 점에서 꽤 좋은 책인 듯 싶다. 또한 외국 클라우드로 되어 있는 실습책은은 많이 있지만, 국내 클라우드가 여러개가 있지만 이런 실습위주의 책은 처음인 듯 하다. 책을 보고 끝날 때 쯤에는 나도 NHN Cloud를 사용해 본 클라우드 엔지니어에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듯 하다.

 다만 책은 실습 위주로 되어 있어서 클라우드 아키텍처에 대한 내용이 조금 더 보충되면 좋을 뜻 하다.

 국내 클라우드를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딱 좋은 책이다. 모두들 두려움없이 도전해 보시기를 추천 드린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