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IT

[리뷰] 프로덕트 매니저는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

 우리나라에세는 프리랜서가 아닌 회사에 소속되면 대부분 연차가 늘어나면서 관리의 업무의 영역으로 직무가 전환되고 있다. 나 또한 직급이 올라가면서 엔지니어 역할을 하고 있지만, 자연스럽게 관리의 업무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프로젝트의 PM이 아니더라도 팀에서 높은 직급이 된다는 것은 아래 연차(직급)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일에 대한 지시가 이루어지게 된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나의 고민을 조금은 들어 줄 수 있었다. 프로젝트나 일을 시킬 때의 과정 등 많은 상황에서는 역활에 대한 고민이 담겨져 있다. 마지막에는 리더의 역할에 대해서 리더십에 대해서 기술해 주어서 주어진 상황에 그에 대한 적절한 행동에 대해서 고민을 해 볼 수 있을 뜻 하다.

 프로젝트, 프로덕트, 선배, 선임 직급 등 윗 사람으로써 아래 사람들을 조언, 지시 등 팀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아가기 위해서 나에게 매우 도움이 되고 있는 책임이 틀림이 없다.

 사회 초년생에게는 윗 사람들이 어떤 일을 고민하는 지 궁금하다면, 중간 연차에게는 앞으로 준비해야 할 일들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윗 연차는 현재 닥친 리더십에 도움이 될 책이다.

 혼자 하는 1인 기업, 프리랜서가 아니고, 어디에 속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보는 것이 사회 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