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IT

[리뷰] SQL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대한민국의 개발자라면 SQL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해 봤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전에 어느분께서 IT는 최종적으로 Data를 어떻게 저장하고 원하는 데로 볼 수 있는 가에 달려있다고 했다. 그런만큼 SQL에 대한 부분은 절대적이라고 생각한다.

 요즘에는 빅데이터 등으로 Data에 대한 관심이 많이 있다. SQL만 잘 다룰 줄 알아도 빅데이터에 대한 어느정도의 준비는 충분히 갖추었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만큼 강력하지만 그만큼 어렵다고 할 수있다. 그럼 점에서 이책은 여러가지 실습 데이터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고 할 것이다. 또한 실습코드를 PostgresSQL로 제공하고 있어서 책에 대한 만족감이 더욱 좋았다. MariaDB, mysㅂl 등은 GPL 계열로 되어 있어서 솔루션들으로 개발해서 배포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Postgres는 BSD 계열로 되어 있어서 솔루션 개발로도 무리가 없다. 또한 요즘에는 Postgres를 많은 오픈소스에도 사용하고 있어서 점차 활용도가 높아질 듯 하다.

 SQL을 활용해서 좀 더 데이터 분석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강력하게 추천한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